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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일 : 15-09-14 15:52
23호기
 글쓴이 : 14백현우
조회 : 3,624  
KakaoTalk_20150914_151832430.jpg

1. 팀 구성원
 - 팀장 : 어중현
 - 메인 드라이버 : 최준희
 - 서브 드라이버 : 어중현
 - 현가 파트 팀 : 어중현, 박치원, 백현우, 유지원
 - 조향 파트 팀 : 최준희, 박오수
 - 제동 파트 팀 : 이승건, 김승재
 - 파워트레인 파트 팀 : 변경식, 장기인, 나현규

2. 참가 대회
 - 2015 KSAE 대학생 자작 자동차 대회 : Baja 부문 (34위,775.52점), 기술아이디어 부문 (장려상)

3. 설계 목표
 - 암의 길이를 길게 하여 충격을 원활하게 흡수한다.
 - 전륜에 스페리컬 플레인 베어링을 지면에 수직이 되도록 업라이트와 조립하고, Angle Increaser(가제) 가공품을 조립하여
   전륜 암의 Stroke 범위를 무제한으로 만들고, 조향각 또한 35도 까지 지원 가능하게끔 한다. (기술아이디어부문 장려상)
   *참고 : 그림 1
 - 엔진을 차체의 중심에 위치하게끔 하고, 차동기어 또한 차체의 중심에 위치하게끔 하여 후륜 프레임의 공간을 컴팩트하게 
   설계하였다. 엔진의 출력부에 소기어가 엔진의 좌측에 위치하기 때문에, 차동기어를 차량의 중심에 놓기 위하여 중간축을
   설계하였다.
 - 브레이크 유압 호스로 메쉬 호스를 사용하여 경량화
 - 알루미늄 프로파일을 사용하여 지그를 제작하여, 프레임 제작시 열변형을 최소화 하였다. 또한, 제작상의 오차를 최대한 줄
   일 수 있도록 하였다. (오차 0.5mm~1mm 이내)
 - 엔진 마운트에 우레탄 봉을 가공하여 부싱을 넣어, 엔진으로부터 전해지는 진동을 감쇠시켰다.
 - 7ISM 배기 머플러를 구매하여 출력 향상을 도모하였다.

그림1.jpg

[ 그림1 ]

4. 차량 제원
 - 엔진 : 트로이 (RT125D)
 - 차동기어 : 마티즈 차동기어
 - 기어 변속 방법 : 쉬프트케이블 (차량용 푸시 & 풀 케이블)
 - 전고 : 1550mm
 - 전장 : 3050mm
 - 전폭 : 1618mm
 - 축거 : 2200mm
 - 윤거 : 1400mm
 - 중량 : 262kg
 - 지상고 : 20~27cm
 - 최저지상고 : 12cm (2015KSAE대회 규정값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