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ME > 포트폴리오 > 제작차량


 
작성일 : 06-01-23 17:16
경희 5호기
 글쓴이 : [00]황계하
조회 : 1,322  

* 제작 배경

경희 2, 4호기 제작을 통해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

제2회 전국 대학생 자작 자동차 경주대회에 출전해 우승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.

* 제작 기간

1997년 7월 ~ 1997년 9월

* 제원

엔진

125cc 오토바이 엔진 (효성 크루즈 II)

프레임

32, 25, 21mm Black 스틸 파이프로 구성된 트러스구조

바디

경희대 산업디자인학과와 연계한 자체 디자인으로 ABS 수지를 사용하여 제작

현가장치

앞 : 독립현가로 코일 스프링의 더블 위시본 형식 (오토바이 rear shock absorber 사용)

뒤 : 독립현가로 코일 스프링의 더블 위시 본형식에 세미 트레일링암의 장점을 가미한 형태

(Tico front shock absorber 사용)

제동장치

배력식 유압 브레이크 (2 실린더)

앞 · 뒤 : 디스크식

조향장치

Rack & Pinion

타이어

앞 : 프라이드 Pop용 스페어 타이어 (T=105/80, d=13)

뒤 : Tico용 광폭 타이어 (155/70 R12)

냉각장치

Air-duct 설치, 공냉식 오토바이 엔진에 별도의 냉각용 팬 장착

* 결과

제 2회 전국 대학생 자동차 경주대회에 참가하여 초반 우수한 성적을 나타내었으나 불운이 겹쳐 아깝게 6위에 그쳤다.

* 제작 의의

경량화 작업을 통한 속도향상을 가져왔고, KHARS의 현주소를 알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.

* 제작 Member

총감독 - 곽대순 (기계'91)

설계팀 - 전수운 (기계'92)

제작팀 - 김정호 (기계'94)

해석팀 - 이주한 (기계'94)

제어팀 - 박기현 (기계'92)

자문 - 윤상천 (기계'89)

제작 - KHARS 회원 모두